
(Theological Education by Extension)
1. TEE교육의 관심은 "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변화 받을 수 있게 돕는가?" 하는 데에 있습니다.
2. 심리학자들의 연구 결과, 성인은 탁월한 교사의 가르침에 의해서가 아니라 무엇인가를 스스로 하는 것에 의해
가장 잘 배운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.
3. 한 사람이 변화하는 것은 지적인 동의로는 충분치 않고 존재 깊숙한 곳에서 나오는 " 아! 그것이 맞다"라는 전인적인 동의가
있을때에 비로소 진정으로 변화되기 시작합니다. 이러한 전인적인 동의를 이끌어내는 것은 일방적으로
강의하는것보다는 소그룹 공동체 안에서 스스로 겪고 토론하는 것에 의해 잘 이루어 집니다.

(Two Rail Fence Analogy)
미국의 테드 워드 박사는
"프로그램된 학습교재(자습서)"
"세미나모임", "현장사역경험"의 세 요소를 울타리에
비유하여 설명하였습니다. 지식과 행위 존재의
세 방면에 걸친 전인적인 변화가 있는 학습을
목적으로 합니다.


(Railwat Analogy)
미국의 아프리카 선교사인 프레드 홀랜드 박사
(TEXT의 프로젝트 매니저)는 이 세가지 요소위에
학생들의 영적토대를 구축(Spiritual Formation)
하는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.
철로 모델을 만들어 발전 시켰습니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