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lt03.png TEE 교육의 철학
(Theological Education by Extension)
1. TEE교육의 관심은 "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변화 받을 수 있게 돕는가?" 하는 데에 있습니다.

2. 심리학자들의 연구 결과, 성인은 탁월한 교사의 가르침에 의해서가 아니라 무엇인가를 스스로 하는 것에 의해
     가장 잘 배운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.

3. 한 사람이 변화하는 것은 지적인 동의로는 충분치 않고 존재 깊숙한 곳에서 나오는 " 아! 그것이 맞다"라는 전인적인 동의가 있을때에 비로소 진정으로 변화되기 시작합니다. 이러한 전인적인 동의를 이끌어내는 것은 일방적으로     강의하는것보다는 소그룹 공동체 안에서 스스로 겪고 토론하는 것에 의해 잘 이루어 집니다.
blt03.png 울타리모델 (Two Rail Fence Analogy)

미국의 테드 워드 박사는
"프로그램된 학습교재(자습서)"
"세미나모임", "현장사역경험"
의 세 요소를 울타리에
비유하여 설명하였습니다. 지식과 행위 존재의 세 방면에 걸친 전인적인 변화가 있는 학습을 목적으로 합니다.

TEE01.png
blt03.png 철로모델 (Railwat Analogy)

미국의 아프리카 선교사인 프레드 홀랜드 박사 (TEXT의 프로젝트 매니저)는 이 세가지 요소위에 학생들의 영적토대를 구축(Spiritual Formation) 하는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.

철로 모델을 만들어 발전 시켰습니다.

TEE02.png
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 파일
등록된 글이 없습니다.